밍글스토어 이용약관: 밍글즈 Mingles

Mingles 밍글스토어 이용약관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밍글링(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밍글즈 내 “밍글스토어 E-Commerce 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 “주식회사 밍글링”을 말합니다.
  2.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www.mingles.kr를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5.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혹은 물리적 형태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밍글즈 내 월간밍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유료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밍글스토어 E-Commerce 플랫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들이 밍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E-Commerce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밍글스토어 E-Commerce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E-Ticekt: 결제 후 직접 레스토랑에서 식사 가능한 상품
    • 문화상품: 결제 후 배송받아 상품을 이용

제 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약관의 해석)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구매신청)

  1. 구매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사이트 또는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등에 대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구매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항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상품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회사의 확인요청 사항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필요한 사항

제 6조(이용계약 체결)

  1. 상품등의 매매계약은 구매회원의 제5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구매회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3.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신청 가격으로 상품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4.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6.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단,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해당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정한 정책에 따름)
  7. 국외 배송의 경우
  8.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9. 제5조 제1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구매회원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10.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 회사는 구매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상품등의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수단·방법을 제공합니다.
    • 상품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구매회원이 상품등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구매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회사는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 7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E-Ticket 서비스
    • 문화상품 서비스

제 8조(반품/교환/환불 기본 규정)

  1. (E-Ticket 서비스)
    • 현금으로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내 밍글즈 마이페이지 통해 환불 가능합니다.
    • 최초 구매일로부터 90일 이후, 환불신청금액의 90%에 대해 밍글리지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2. (문화상품 서비스)
    • 상품 포장 개봉 및 사용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불가능합니다.
    • 오배송 및 제품불량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 시 수령하신 날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 교환 및 반품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로 접수 후에 처리 가능합니다.
    •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청약철회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9조(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1.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문화상품 서비스” 구매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예시 : 화장품류,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 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 신선식품 상품으로 상품의 특성상 배송이 시작된 경우 (신선식품은 냉장/냉동을 포함하며, 상품 불량인 경우는 제외)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계절의류, 냉난방기기 등 계절상품)
    • 배송된 상품이 하자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예: 가전제품, 가구, 헬스기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예시 : CD, DVD, GAME, 서적 등의 경우 포장 개봉 시)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구매하신 상품의 구성품 일부가 훼손되거나 누락된 경우 (예 : 화장품 세트 상품, 의류에 부착되는 액세사리, 가전제품의 부속품, 사은품 등)
    •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 10조(할인 서비스)

  1.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상품등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가격할인이나 할인쿠폰을 제공(이하 “할인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서비스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할인 서비스는 이용 가능 품목, 이용가능 구매금액, 총 할인 금액 제한, 이용가능 결제수단 등의 조건이 상이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구매회원의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4. 할인 서비스 제공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할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등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 회사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 12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밍글즈 이용약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