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나 | 아뜰리에라꺄브 · 프랑스 작가 모작하기: 밍글즈 Mingles
프랑스 프랑스 예술 성수 플레이스비브
아뜰리에라꺄브 · 프랑스 작가 모작하기
프로모션 30% 할인가 적용 시
55,000원 38,500원
친구초대 쿠폰 적용 시
-5,000원
33,500
프로모션 30% 할인 0일 00:00:00 남음

일정 선택

신청마감일 : 밍글진행 하루전 17시 까지

  • 20.10.07 (19-21) 38,500
    0
  • 20.10.28 (19:30-21:30) 38,500
    0
    1장 남음
Total
0

15인 이상 단체 밍글 신청은 프라이빗 밍글에서!

밍글 소개

프랑스 작가 앙리마티스의 작품 모작하기

빨간 물고기와 고양이 모작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 🗺 성수
    플레이스비브
  • 2시간
  • 💬 한국어
    진행
  • 👨‍👩‍👧‍👦 정원 10명
    (최소 인원 5명)
📌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 앙리마티스의 작품을 직접 그려보고 싶은 분
  • ✔️ 내 방에 프랑스 미술 작품을 걸어놓고 싶은 분
  • ✔️ 프랑스 작가의 작품을 모작해보고 싶은 분
  • ✔️ 프랑스 미술 유학에 관심이 있는 분
  • ✔️ 프랑스 문화와 예술에 관심이 많은 분

안녕하세요,
밍글러 최유나 입니다 :)

École supérieure d’art et design de Valence 아트 학사

Université Paris 1 Panthéon-Sorbonne 순수미술학부 설치공간미술과 석사

아뜰리에 라꺄브 성인취미미술 수업

서울 소재 문화센터 아동 퍼포먼스 및 회화 수업

드림인공존 러브페인터스 벽화 진행

프랑스 밍글러 최유나

안녕하세요 아뜰리에 라꺄브 미술 공방을 운영하는 최유나 밍글러예요.

저는 걸어 다니기도 전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지금도 미술의 길을 걷고 있어요. 어릴 때부터 대학에 진학할 때까지 미술 학원에서 거의 살다시피 했죠. 그러던 중 스무 살 때 프랑스 영화를 접하게 되었어요. 하루에 프랑스 영화를 세 편씩 보기도 하고 프랑스 고전음악을 귀와 CD가 닳도록 들었죠. 프랑스 영화와 음악을 접하면서 프랑스는 자유의 나라, 혁명의 나라라고 느꼈어요. 한국에서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고 싶었죠. 그래서 좋아하는 프랑스 화가들이 공부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싶어 프랑스로 미술 유학을 가게 되었답니다. 석사 공부도 프랑스에서 했어요. 

프랑스에서 미술 공부를 하며 평면작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접할 수 있었어요. 드로잉과 페인팅은 말할 것도 없고 설치, 사운드, 영상, 판화, 제본, 디자인 등 정말 실전에 필요하고 작업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들었죠. 제가 다닌 예술 학교의 경우 모든 재료를 무한정으로 지원해 주어 제가 만들어 보고 싶은 모든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었어요. 한국에서는 머리로만 상상하고 실현하기 어려운 것들이 이곳 프랑스에서는 다 현실화될 수 있었어요. 

저는 누구나 그림을 그리고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미술을 할 때는 미술을 업으로 삼는 사람만 미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림을 배우는 취미 생활이 자리 잡히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해요. 제가 가장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가, ‘그림이나 어떤 예술 작품을 봐도 뭔지 모르겠고 무슨 감정을 느껴야 할지 어렵다’라는 건데, 저도 모를 때가 있어요. 그냥 편하게 다양함을 접하는 마음으로 해봐요. 제가 차근차근 알려줄게요! 


커리큘럼

클래스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돼요! 세부사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앙리마티스 작가와 작품 설명
15분
아크릴으로 채색하기
1시간 15분
라인 정리
30분

프랑스가 괜히 예술의 나라라고 불리는게 아니다! 

                                                            <아뜰리에 라꺄브의 그림>

빈센트 반 고흐, 조르주 쇠라, 폴 고갱, 클로드 모네, 오귀스트 르누아르, 폴 세잔, 파블로 피카소 등 우리가 이름 한 번쯤 들어보고 작품 하나쯤 본 화가들이죠. 이 세계적인 화가들은 모두 프랑스에서 활동한 화가들이에요. 


프랑스 미술사와 작품설명까지 포함한 페인팅 클래스 

                                                               <아뜰리에 라꺄브의 그림>

최유나 밍글러는 프랑스에서 학사, 석사를 모두 공부하며 프랑스 미술에 대해서 전문적인 배경지식과 이면까지도 깊숙하게 공부하신 분이에요. 단지 프랑스 작가의 작품을 모작해서 가져가는 것보다, 작가가 어떤 작가인지, 이 작품은 어떤 것을 표현하는지, 어떤 드로잉 기법을 사용하는지 등을 알면 더 뜻깊겠죠?


파블로 피카소가 유일하게 인정했던 화가 앙리마티스의 작품을 모작해봐요!

앙리마티스의 작품이 카페나 인테리어 소품에 많이 등장하죠. 앙리마티스는 한국에서는 고흐나 피카소에 비해 많이 주목을 받지 못했었지만 요즘에 화두가 되고 있어요. 앙리마티스는 명언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우리는 어떻게 하늘에서, 나무에서, 꽃 속에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지 배워야 한다. 


야수주의의 창시자 앙리마티스

                                                          <아뜰리에 라꺄브의 그림>

미녀와 야수 할 때 그 야수 맞아요! 과거 비평가들은 앙리 마티스들의 작품들이 야만적이라고 표현했어요. 강렬한 원색이 강조되고 작품에 나오는 인물들이 나체인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나중에는 활기찬 그림의 색조와 표현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게 되었죠.


'나도 고양이 있어.' 빨간 물고기와 고양이를 모작해보자!

이번 앙리마티스 모작하기 클래스에서는 「The Cat With Red Fish(빨간 물고기와 고양이)」를 모작해 볼 거에요. 귀여운 고양이와 통통 튀는 색 조합이 심심한 방 인테리어에 제격이겠죠? :) 아크릴 물감으로 그릴 거라서 마르는 데도 오래 걸리지 않아요! `나는 X손인데...`라고 걱정할 필요도 없답니다. 밑그림은 미리 그려놓은 상태에서 채색만 할거에요.


항상 희망의 끈을 놓치 않았던 작가, 앙리마티스

앙리마티스가 활동하던 당시의 유럽은 세계대전으로 인해 우울하고 희망이 없는 예술사조가 많았어요. 하지만 앙리마티스의 말과 작품을 보면 항상 긍정과 희망을 반영하고 있었죠. 우리도 앙리 마티스의 그림을 모작하며 코로나 블루를 이겨봐요!



장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나길 14

주차 가능

커뮤니티

밍글러에게 궁금한 점이나, 응원을 남겨주세요. 밍글러가 직접 대답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