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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의 레스토랑_드럼좌] 사전예약 문자 오류에 대한 사과문

중요 공지
[스타의 레스토랑_드럼좌] 사전예약 문자 오류에 대한 사과문

안녕하세요, 밍글즈입니다.


본 공지는 5월 24일 진행되었던 [스타의 레스토랑_드럼좌] 수업의 사전예약 과정에서 있었던 사실관계를 전달하고 저희의 불찰로 인하여 벌어진 상황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전달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공식적인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관련 내용을 정확히 전달드리고자 정리하는 과정에서 외부 문자사와 함께 파악해야 하는 부분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명확한 사실관계 전달이 어렵더라도 먼저 상황을 설명드렸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소통이 매우 부족하였음을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지가 늦은 점, 다시 한 번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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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5월 24일 진행된 사전예약과 관련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후 19:00 / 댓글에 이메일을 남겨주신 166명의 고객분들께 7시 정각에 문자를 전송하였습니다.

오후 19:10 / 스토리를 통해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DM을 통하여 말씀을 달라고 부탁드렸고, DM으로 메일을 보내주신 분들께 댓글에 있는 이메일과 동일한지 확인 후 따로 링크를 발급해드렸습니다.

오후 19:20 / 문자가 오지않는다는 다수의 댓글을 확인하고 한 번 더 전체문자를 발송하였습니다. 

오후 19:30 이후 / 댓글에는 문자가 오지 않는다고 답변을 다셨지만 DM을 보내지 않은 분들께 먼저 연락드려 링크를 발급드렸습니다.


이 후 댓글을 달지 않으신 분중에서도 문자가 누락된 분들을 찾아 개별 연락을 드리려 했지만, 2번의 문자 전송 이후 계속해서 결제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로 누락된 회원’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누락 회원 분들에게 문자를 전송하지 못하였습니다.



2. 사태 이후 문자사를 통하여 확인한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에 달아주신 이메일 중 실제 밍글즈 홈페이지를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는 계정은 총 131명입니다. 문자사로부터 저희가 받을 수 있는 정보는 당일에 발송된 ‘총 문자수’입니다. 이를 통해 유추한 결과 당일 발송된 다른 문자수를 제외하면 131명의 고객 중 약 80명 정도의 고객분들께 문자가 전송된 것으로 유추하고 있습니다. 문자사 측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이므로 어떤고객에게 문자가 전송되었고 어떤 고객에게 안 되었는지를 알려줄 수 없으며 해당 시간에 발생한 로그 역시 공개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도 문자가 가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서는 문자사와 지속적으로 소통중이며, 일정 % 정도는 누락이 있을 수도 있다는 시원치못한 답변을 받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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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의 불찰로 일어난 일에 대해 너무나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본 행사에서는 문제없이 즐거운 행사를 진행해드리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분1초가 급한 순간에 기다리고 계셨을 고객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앗아간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죄송합니다.


밍글즈는 위 상황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이번 사태로 인하여 상처를 받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일 행사내에서는 앉아있는 좌석과 테이블 골고루에서 빅터님과 함께하실 수 있는 활동을 기획중입니다. 팝업레스토랑에 오셨을 때 그 어떤 스타와의 만남보다 더욱 행복한 현장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이 너무 늦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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